아웃룩을 통해서 블랙잭으로 공휴일을 가져와도

달력에선 붉게 표기가 안되더구요. 며칠을 끙끙거렸습니다.

이전의 미츠에서는 레지스트리를 수정하거나 아웃룩에서 범주를 변경함으로

가능하였는데, 예전에 알려진 방법으로는 블랙잭에서는 안되더군요.

그런데, 답은 간단한 곳에 있었습니다. 그 간단한 방법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순서는 아웃룩 공휴일 가져오기 -> 가져온 공휴일의 범주변경(Holiday로) -> 블랙잭 싱크 입니다.

1. 아웃룩 - 도구 - 옵션 - 일정옵션을 차례로 클릭합니다.


2. 일정옵션에서 공휴일 추가를 선택해서 아래 그림처럼 대한민국 또는 거주지국가를 선택하고 확인합니다.


3. 위 과정을 한차례만 하면 아웃룩에 약 6년치의 공휴일 데이타가 기록됩니다.


4. 아웃룩 도구 - 구성을 클릭하여 아래와 같은 창에 새로운 범주를 추가합니다. 여기가 중요한데 새범주의 값은 Holiday 입니다. (--'')



5. 아웃룩 일정 메뉴 (CTRL+2) 에서 보기 - 현재보기 에서 행사를 선택합니다. 아까 등록된 휴일이 쭉 나옵니다.
여기서 범주의 기본값이 아마도 공휴일 일겁니다. 예전 미츠에서는 이것을 그냥 휴일로 변경하면 되었는데.. 급히
출시한 블랙잭은 개발자들이 쉬는 날이 없어서인지 신경을 안써주었더군요.

여기서 전체 공휴일을 선택(CTRL+A) 뒤 오른쪽 마우스 클릭 - 범주 - Holiday 선택해주세요.
범주가 공휴일과 Holiday 두개로 표기되어도 상관없고, 굳이 보기 싫으신 분은 윗줄의 과정에서 공휴일을 선택하면
공휴일 범주는 없어집니다.

6. 그 뒤 블랙잭에서 싱크하고 확인해보세요. 분명 블랙잭 개발자들이 외국 분들이거나..
혹은 자신들이 쉴수 없기 때문에 함께 쉬지 말자는 취지에서 공휴일 문자열을 Holiday로 해둔 것 같습니다.--
여튼 범주를 Holiday로 하시고 싱크하면 기본 달력에서 붉게 휴일로 표기됩니다.!!

7. 혹시나 앞서 2번 과정을 여러번 수행하신 분은 아웃룩에 공휴일이 여러번 등록되어 있을 겁니다.
좌절하지 마시고, 5번의 행사 보기로 가셔서 전체를 선택하고 삭제하신뒤에 다시 등록해주시면 깨끗하게 등록이 됩니다.

이상 블랙잭 일정표에 공휴일을 붉게 표기하는 단순한 일을 설명해보았습니다.
사실 이런건.. 기본으로 되어 있어야 하는 것 아닌가요. 정말 국내출시할때 시기도 중요하겠지만,
세세한 사용자를 위한 배려도 좀 더 해주셨으면 하네요.


Posted by 모노 MonoMono

댓글을 달아 주세요